본문 바로가기
요리는 즐거워·´″°³оΟ♡/요리♡조리방

[스크랩] 아이들 간식으로 최고!! 감자 바게트피자☆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0. 5. 10.

 안녕하세요^^ 용아에요~~

 

 

어린이 날 잘보내셨어요??

 

어린이 날을 맞이해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감자 바게트 피자"를 만들었어요..

사실.. 진작에 올리려고 했는데.. 어린이 날이 다 지났네요;;

 

암튼 이건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하는 메뉴입니다요!! ㅎㅎ

 

 

 

속 재료가 익은 것도 있고 익혀서 안 먹어도 되는게 있기때문에 전자렌지나,

후라이팬에서 피자 치즈가 녹을 정도로 데워주는 것도 좋지만 오븐으로 하면 수분감을 뺏기지 않아 오븐을 추천합니다요!!

 

 

 

 

 

재료 - 바게트, 감자 3알, 소세지(햄), 맛살, 당근, 옥수수 콘, 피자치즈

소금, 후추가루, 파슬리, 마요네즈

 

 

저는 길다란 바게트를 절반만 사용했어요. 

감자는 작은걸로 준비했는데 3알이 딱 적당하구요 나머지 재료들은 준비된 감자의 양에 맞춰 하시면됩니다요^^

채소는 딱 당근만 넣었어요. 피망, 양파 이런건 감자의 맛을 다운시키기에 안 넣었어요.

(재료를 볶는다면 잘 어우러질텐데 생으로 넣으면 맛이 붕 뜨더라구요.)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소금을 넣어 잘 삶아주세용~~

저는 뜨거울때 껍질까는게 정말 어려워서.. 다 까고 삶아요~~ ㅎㅎ

워낙에 뜨거운 걸 싫어해서..ㅠ

 

 

 

 

 

저는 꽃맛살을 얼려둔게 있어서 뜨거운물에 해동 시키고

당근은 다졌지용~~

 

 

 

 

소세지도 다져서 뜨거운 물 샤워시켜놓고 (소세지 한줄은 너무 많아 2/3정도 썼어요)

옥수수 콘도 찬 물 샤워해줬지용~~

캔에 들어있던 제품들은 한번씩 찬 물로 샤워해서 쓰면 첨가물이 조금이라도 씻기땜에

적극 추천합니다요!!

 

☆ 소세지(햄) 종류를 뜨거운 물에 샤워 시켜 놓은 담에 냉장고 보관했다 사용하게되면

빨리 상하기때문에 5일 이내에 드셔야하구요,

 

캔에 들어있던 옥수수 종류는 밀폐용기에 그대로 담았다가 필요시때마다

찬물 샤워시켜야 합니다요!!

미리 샤워 시켜 보관하면 금방 상하더라구요!!

 

 

 

 

 

 

감자가 잘 삶아졌으면 물기를 쫙 빼서 준비한 재료들을 넣고

 

 

 

 

설렁설렁 으깨다가

(어느정도 씹히는 감(덩어리)이 있는게 좋아서 저는 곱게 으깨지 않아요. 취향에 따라 으깨주세용)

 

 

 

 

소금, 후추, 파슬리, 마요네즈 한스푼을 넣고 쉐킷쉐킷하다가 접착감을 높히기위해 피자치즈도 조금 넣어줍니다.

 

파슬리가루는 빼셔도 괜찮아요.

파란색이 없어 그냥 넣은거에요 ㅎㅎ

 

 (간 보고 후추와 소금 넣어주세용~~)

 

 

 

 

 바게트는 반을 갈라서 속을 판뒤 마요네즈를 살짝 발라줍니다.

버터도 괜찮구요^^

크림치즈는 시큼한 맛이 나니 취향에 따라 발라주세요.

 

 

 

 

 

 속 재료를 올리고 손바닥으로 눌러주세요.

꾹꾹 눌러줘야 내용물이 도망가지 않아요.

 

 

 

 

 나중에 쉽게 잘라지라고 미리 잘라놓고, 호일로 감싸줍니다.

 빵칼을 살까 말까 고민중이에요. 긍데 활용도가 그리 높을 것 같진 않고..

사실 빵칼보다 거품기가 더 필요해서 생각 중에 만 있어요 ㅎㅎ

 

 

 

 

바게트 보다 좀 더 높게 호일로 감싸서 피자치즈를 듬북 올리고

모양낸다고슬라이스 치즈도 올리고 파슬리가루 뿌렸어요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정도만 온도를 높혀주세용

 

바게트를 오븐의 크기에 맞춰 사용하세요~~

저는 그냥 매장에서 잘라준대로 가꼬와서 했는데 오늘은 빵이 좀 더 커서 두번에 나눠 일 했어요..ㅠ 

 

 

 

 

쨔잔~~~

역시.. 피자 치즈는 진리이군요!! >_<

 

 

 

 

미리 다 썰어놨기때문에 칼로 살짝 자르면 금방 잘려요~~

 

 

 

 

접시에 올리고

취향에 따라 케찹 뿌려드세요~~

 

 

너무 막 뿌렸다..ㅡ_ㅡ;;

그냥 종지에 담을 껄 그랬나...

 

 

 

 

어느부분이 치즈고, 감자인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뭐 맛만 좋으면 됐죠 ㅎㅎㅎ

 

아이들은 여기에 우유나 오렌지쥬스를 같이 곁들여도 좋고

어른들은.. 아시죠?? 맥주...

 

 

 

출처 : 용`s 앙큼상큼 발랄한 그녀☆
글쓴이 : 용아☆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