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³оΟ♡/일상생활♡상식

[스크랩] 코트 스타일링 법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1. 2. 2.

두루뭉술해 보이지 않는 코트 스타일링 법

Q 코트를 입으면 두루뭉술해 보이는 게 고민이에요!
A 두툼한 소재가 대부분인 겨울 코트를 입으면 마치 뒤뚱뒤뚱 걷는 펭귄이 된 기분이죠! 여러분도 몇 가지 패션 아이템만 잘 활용하면 날씬한 겨울 미녀로 변신할 수 있답니다.

 

 

Mini-Skirt
자신의 신체 중 가는 부위를 드러내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리를 드러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어중간한 길이는 오히려 다리를 짧아 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케이프나 토퍼 등 길이가 짧은 코트를 선택해 미니스커트를 매치하도록 한다. 키가 크고 체구가 큰 편이어서 자칫 거구처럼 보이기 쉬운 블레이크 라이블리도 케이프에 마이크로 미니스커트를 입으니, 늘씬하고 스타일리시한 할리우드 스타의 포스 충만!

 

1 라인 디테일의 브라운 미니스커트 27만8천원 아니베에프

2 케이프 코트 32만9천원 S.쏠레지아

3 지브라 패턴 화이트 미니스커트 15만8천원 제시뉴욕

 

 

Knit Dress
두툼한 소재의 코트는 안에 스웨터 하나만 입어도 1.5배는 부풀어 보인다. 그렇다고 여름 티셔츠를 입을 수도 없는 일. 요즘 SPA 브랜드에서는 캐시미어 혼방 등 얇고 보온성 좋은 겨울 니트들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타이트한 니트 드레스는 몸의 곡선을 은근히 드러내면서 따뜻하기까지 한 베스트 아이템. 글래머러스한 몸매의 제시카 비엘도 니트 드레스에 랩 코트를 걸치니 두툼한 허벅지 라인은 온데간데없이 우아한 여성미를 물씬 풍긴다.

 

1 베이지 컬러 랩 드레스 27만9천원 자라 우먼

2 캐멀 컬러 니트 드레스 24만8천원 예스비

3 비즈 장식 블랙 니트 드레스 5만9천원 탑걸

 

Solid Dark Color
전체 룩을 한 가지 색으로 맞추면 한결 날씬하고 길어 보인다는 점, 잊지 말자. 흰색이나 노랑, 오렌지 등 밝은색 계열은 확장되어 보이기 때문에 블랙과 네이비가 가장 무난한 선택. 이때 장례식 차림처럼 칙칙해 보이지 않도록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트는 점잖은 디자인을 선택하더라도 장식적이고 세련된 디테일의 슈즈와 백을 매치할 것. 평범한 블랙 코트를 갖춰 입은 로렌 콘라드가 멋져 보이는 이유도 바로 그녀의 새틴 오픈 토 슈즈와 체인 백 때문이다.

 

1 더블 버튼 테일러드 코트 가격미정 르윗

2 퀼팅 체인 백 17만9천원 바닐라B

3 스톤 장식의 스웨이드 슬링백 힐 19만9천원 자라 우먼

 

 

Waist Belt
간혹 배가 볼록해 보일까 봐 허리 조이는 것을 두려워하는 이들이 있지만, 벨트로 허리 라인을 잡아주면 실제보다 말라 보이고 옷도 딱 맞아 보인다. 코트와 같은 소재의 벨트가 세트로 있는 경우도 있지만 가죽 벨트를 사용하면 허리를 조이는 효과도 확실하고 포인트 액세서리 구실도 톡톡히 해준다. 마르고 긴 체형이지만 허벅지가 볼륨 있는 에미 로섬은 와이드 벨트로 가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니 흠 잡을 데 없는 모델 몸매로 변신!

 

1 밀리터리 코트 39만9천원 에린 브리니에

2 더블 벨트 8만9천원 자라 우먼

 

 

Thigh-High Boots
미니스커트가 자신 없는 이들을 위한 또 다른 대안은 사이하이 부츠. 다리가 휘었다거나 중간에 볼록하게 알이 배겼다는 등의 이유로 다리에 콤플렉스가 있을 때 사이하이 부츠를 신으면 트렌디하면서도 잘 빠진 다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얼굴에 비해 약간 통통한 몸매였던 레이튼 미스터도 사이하이 부츠를 신으니 라인이 정리되어 다리를 그대로 드러냈을 때보다 한결 날렵해 보이는 모습.

 

1 베이지 컬러의 퍼 칼라 더블 버튼 코트 29만9천원 플라스틱 아일랜드

2 퍼 칼라 더블 버튼 코트 43만9천원 베네통

3 스웨이드 소재 사이하이 부츠 69만9천원 스티브매든

 

 

Deep Neckline Top
두툼한 코트 안쪽으로 피부가 드러나면 겨울 소재 특유의 답답함과 대조되어 가녀린 이미지를 주게 된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추운 날씨에도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상의 위에 코트를 오픈해 입은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도 그런 이유. 특히 브이넥 카디건은 네크라인이 깊고 길쭉하게 파여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더 크다. 이때 니콜 리치처럼 과감한 애티튜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춥다고 떨면 날씬하기보다 불쌍해 보인다는 점을 기억할 것.

 

1 니트 카디건 4만9천원 올리비아 로렌

2 니트 원피스 25만5천원 시스템

3 베스트 디테일의 테일러드 코트 47만9천원 XIX

 

 

기획_송보라 사진_임익순, 류재권 어시스턴트_김지선

출처 : 사오십대 쉼터
글쓴이 : 카페총수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