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자료·´″°³оΟ♡/생활♡법률

[스크랩] 미사의 교통과 크기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4. 8. 25.

 

 

 

 

10블럭 관련 글을 제가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답글도 달아주시고

축하해 주셔서 무엇을 해드리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글 하나를 쓰면

좋을 듯 해서 무엇을 쓸까 고민하다가 오늘은 교통 관련하여 한 번

생각해 봤네요 ^^;

 

아무래도 향후 미사에 입주가 시작되면 제일 현실적으로

다가올 문제가 교통 문제일 듯 해서 미사와 각 지역과의 거리와

미사지구 내에서 지하쳘역까지의 거리를 한 번 측정해 봤네요

 

거리를 측정해 보면서 느낀 건 일단 지하철이 뚫리지 않으면

답이 없다가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대로 지하철이 뚫리는 순간 다른 지역과의 격차가 확연히

줄어들 것이라 생각하고

 

1단계 발전 단계는 5호선 미사역 개통

(강북과의 연결)

2단계는 9호선 강일역 개통

(강남과의 연결)

 

이건 미지수지만 3단계 9호선 신미사역이 개통되면

미사의 교통 접근성도 개선되고 주위 환경과 연계하여  

분당, 위례, 마곡과의 차이가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지금 미사에서 제일 다른 지역과 관련하여 미비한 점은

지하철과의 연계성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물론 서울 시내로가 아닌 서울 외부로와의 연결성은

중부고속, 외곽, 춘천고속도로, 제2 경부고속도로 등 따라올 지역이

없는 것 같네요

 

미사가 지도상으로 볼 때는 크기가 잘 안 다가왔는데

실제로 거리를 측정해보니 크기가 상당하네요

 

일단 미사의 크기를 한 번 측정해 봤는데

세로로 3킬로미터 가로로 1.5킬로미터 정도 되네요

 

그냥 글로만 3km라 하면 잘 감이 안 잡혀서 어느 정도 되나

한 번 다른 지역에서 측정해 봤는데 상당한 거리인 것 같네요

 

 

 

3킬로면 잠실역에서 삼성역, 삼성역에서 강남역

잠실에서 가락시장역, 잠실 1단지에서 파크리오까지,

올림픽아파트에서 길동역, 천호역에서 다리 건너 아차산역

고덕만 해도 엄청 크다고 생각되는데 거의 상일역에서 암사역까지의 거리가 거의

3킬로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지도상으로 볼 때는 감이 안 잡히는데 미사의 크기가 실제로 다 지어지고 나면

엄청날 듯한 생각이 드네요

 

잠실로 비유하면 잠실 1~5단지(리센츠, 트리지움 등등), 파크리오, 갤러리아 팰리스

제 2 롯데월드, 롯데월드, 롯데월드 뒷 편 주택, 빌라촌 일대 전부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미사에서 다른 지역까지도 측정해 봤는데 정확하게 측정할려면 실제 도로 상황에

맞춰서 측정해야 되는데 대략적으로 직선거리로 측정해 봤으니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감안해서 보시면 좋으실 것 같네요

 

 

 

 

 

 

 

주요 지점까지의 거리를 대략적으로 보면

 

고덕 3km // 천호 7km // 잠실 10km // 삼성 13km // 강남 16km // 판교 20km // 안양 27km // 용산 20km

여의도 24km // 명동 18km // 마곡 32km // 구리 6km // 남양주 5km // 하남시청 2km 정도 되네요

 

앞으로 5호선 미사역이 생길려면 언제일지 가늠하기가 힘들고

실질적으로 상일역을 이용해야 될 듯 해서 각 블럭에서 상일역이나 선동 IC까지의 거리도

한 번 측정해 봤네요

 

 2, 6, 7, 8블럭 부근은

상일역까지 3km, 9호선이 강일동에 들어올 경우 1.3km 정도 될 것 같네요

 

중간 지점에서 측정했으니 어느 정도 가감해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9, 10 블럭 부근

 

 

 

 

11, 15블럭

 

 

 

 

18, 19, 20 블럭

 

 

 

22블럭

 

 

 

 

28블럭 부근

 

 

 

5, 17, 30블럭 부근

 

 

 

 

대충 측정해 봤는데 정확한 거리는 총 거리에서 꺽인점 까지의 거리와 현재 위치에서 적절히 가감해서

거리를 가늠해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출처 : 미사강변도시 연합카페
글쓴이 : 루나링//A10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