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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감동하는법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09. 1. 24.

쇼핑몰 운영자는 사소한 차이와 노력이 고객을 감동시킨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현재 쇼핑몰 운영자들 중 대부분은 게시판과 이메일을 통해서 고객응대를 합니다.
회원가입, 상담, 제품구매, 배송 등... 하지만, 고객감동을 시키기에는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것도 안하는 분들에 비하면 훨씬 낫겠지만요~

제가 권해드리는 건 무료 SMS문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물론, SMS 문자안내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별도의 시스템을 장착해야합니다만,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니 생략하겠습니다.

그럼, 무료 SMS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무료 SMS문자는 네이트 등 많은 사이트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휴대폰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SMS문자 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이런, 무료로 발송 할 수 있는 곳에서 상담, 제품발송 등 발빠르게 고객응대를 해보세요~

고객들이 고마워합니다.
제 경험상 약 30% 이상은 저에게 다시 SMS문자를 보내서 "고맙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즉, 돈 안들이고, 고객과 대화하고 친숙한 분위기를 조성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SMS 문자를 고객응대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①게시판에 글에 답변을 해주실 때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아신다면 답변이 등록되었다는
   SMS문자를 보내서 알려주세요.
   질문한 것을 잃어버리고 있는 고객에게 다시 상기시켜준다는 점과 친절한 쇼핑몰이라는 점이
   부각됩니다.
②배송 후 발송정보를 SMS문자로 안내해주세요~
   송장번호, 등기번호, 도착예정일을 안내해 주시면 고객은 매우 고마워하고,
   쇼핑몰을 매우 좋게 인식하게되고, 다른 분들에게 소개도 해준답니다.
③기타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SMS문자로 알려주세요~
   메일을 보내거나 게시판 이용은 기본으로 하셔야 함은 물론이구요~
*SMS 문자를 절대 보내서는 안되는 경우
  쇼핑몰 신상품 안내, 새해인사, 기타 관리자 편의 위주의 SMS 문자발송 등은 절대 금물!!
  고객이 수신을 승인한 상태라도 안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보낸다면 많은 분들에게 "욕"먹을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으실 겁니다.
  

인터넷 세상은 딱딱하고 차가운 곳입니다.
자신의 쇼핑몰에 인간미가 느껴지는 따뜻한 쇼핑몰로 만들어 보세요~

매출증대라는 "메아리"로 되돌아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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