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는 즐거워·´″°³оΟ♡/식재료♡정보

[스크랩] 오미자 엑기스만들기.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09. 9. 19.

 

 

요즈음이 오미자을 이용한 액기스나 술을 담는데 적기라고 하는사람도 있고

늦었다는사람들도 있는데~~~

난 횡성에 갔다가 오미자을 만나서 사오게 되었다.

여석으로 오미자 엑기스르 담으려고

 

 

내가 담는법을 소개한다면 백설탕과 오미자을 1:1로 준비

먼저 바닥에 설탕을 약간넣고

오미자 한켜 설탕한켜씩 반복!!

 

 

 

 

겉에서보니 예쁘기도 하네.

 

 

흰설탕을 넣는 이유는 발효도 흙설탕이나 황설탕에비해 잘되고

우선 오미자의 색이 제대로 살아있다는거지.

나도 횡성장에서 오미자파는 어저씨에게 배운거예용

 

 

짜잔!!

 

완성된 모습입니다

.3개월여 숙성시켜서 물에 타서 드시는데기호에 따라 가감하실것!

 

오미자

사진출처: 안동마 자연농산

오미자는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오미자라는 하나의 약재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의 효능

  • 심장을 튼튼하고 해 주고, 혈압을 낮추어 주며, 면역력을 높여 주고, 심장이 박동이 약하거나 맥이 약해진 경우에 효능이 있는 강장·강심효과가 있다.
  •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의 땀을 거두어 주고 갈증을 해소시켜 준다.
  • 뇌의 기능을 안정 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꿈이 많아 잘 자지 못하는 사람,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해 준다.
  • 간염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 기침, 해소, 천식를 가라 앉혀 준다.
  • 소변을 지나치게 자주 보는 사람에게 효능이 있다.

이처럼 오미자에는 많은 효능이 있어 한방에서도 단방의 약재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출처 : 신성골농장
글쓴이 : 얼레리 꼴레리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