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³оΟ♡/컴퓨터♡상식

[스크랩] 외장 하드 파디션 분할하기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2. 1. 13.
 

시작 → 컴퓨터관리 → 디스크관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거든요
저는 디스크2에 오른클릭하면 파티션삭제를 선택하시구요...
파티션삭제를 해야 파티션을 새로 나눌수가 있거든요.



파티션 삭제를 선택하면 아래같이 데이터가 손실된다는 경고창이 뜨거든요 예 선택하구요



그럼 아래와같이 할당되지 않은 상태로 표기가 됩니다.



다시 디스크2를 선택하고 오른클릭하고 새파티션을 선택합니다.



자 그럼 이제 파티션만들기 마법사가 시작되네요.



넘어가구요...



생성할 파티션크기를 정해줍니다...
참고로 저는 작은거라 그냥 통으로 했구요...
여기서 만약에 200000으로 바꾸면 200기가랑 나머지가 생성이 됩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은 그냥 넘어가구요.



참고로 여기서 빠른포맷을 실행해서 해도 되구요.
아니면 그냥 하시고 나중에 다시 포맷을 해도 되구요
저는 여기에서 빠른포맷실행하니까 뭣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에러나서 그냥 통과하구요
나중에 다시 포맷을 실행했습니다. 볼륨레이블에 외장하드 이름을 지정해주면 되구요.
그냥 넘어가면 새볼륨이라는 이름으로 생성이 됩니다.



모든게 끝나다는 완료메시지네요



파티션나누기가 성공했네요




뭐든지 알기전에 두려운게 있는것 같습니다.

출처 : 배움의장 쉼터
글쓴이 : 이지스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