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³оΟ♡/자동차♡상식

[스크랩] 냄새로 자동차의 상태를 알기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2. 2. 24.

차의 경우에 특정 고장이나 문제점이 발생 할 때에는 고장에 따른

 

각기 다른 냄새가 있답니다.

 

차 안 퀴퀴한 냄새

 

이는 차량 안의 습기로 인한 곰팡이 때문 인데요 곰팡이가 생겨나는

 

이유는 보통 지하주차장에 장기간 주차를 하면 이러한 곰팡이 냄새가

 

나는데 비가많이 오는 장마철에는 더욱 심하게 난답니다.

 

이러한 퀘퀘한 냄새가 날 시에는 맑은 날 햇볕에서 차문과 트렁크를

 

모두 열고 통풍을 시켜주면 간단하게 해결 되고, 겨자물을 이용하여

 

송풍구 주위에 뿌리면 냄새를 재거 할 수 있답니다.

 

달콤한 냄새

 

냉각수 유출을 의심해 볼 수 있는 냄새로 기화된 상태의 부동액은 인체

 

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냄새가 난다면 신속하게 주변의 정비소를

 

찾아 점검을 받고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

 

가죽타는 냄새

 

브레이크 라이닝이 탈 때 이런 냄새가 자주 나며, 이런 냄사가 날 경우엔

 

가급적 풋브레이크 대신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식초 냄새

 

전압조정기의 고장으로 배터리가 과잉충전되기 때문 이며, 창문을 모두

 

열어둔 상태에서 헤드라이트, 에어컨 등 전기소모장치를 모두 작동시키면

 

냄새가 사라진답니다. 물론 정비를 받아야 하겠죠? ^^;;

 

고무타는 냄새

 

이러한 냄새가 나는 경우는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하나는 팬벨트의 이완

 

으로 냄새가 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기압이 부족한 상태에서 주행할 경우

 

타이어에서 고무타는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팬벨트 이완 문제라면 엔진의 RPM(회전수)를 높이면 끼릭~끼릭~ 거리는 소리

 

가 들기도 하기 때문에 이 소리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나무타는 냄새

 

클러치 디스크 교환주기를 알려주는 신호로 정비소에서 정비를 받아야 합니다.

 

플라스틱 녹는 냄새

 

주로 오래된 차에서 이러한 냄새가 자주 나타나는데요 배선에 이상이 있는 경우

 

입니다. 이 냄새가 날 경우에 무리한 주해을 하시면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신속하게 정비를 받으셔야 합니다.

 

기름 타는 냄새

 

엔진 오일이 새거나 엔진 수리중 배기관에 묻었던 오일이 탈 때 나는 냄새로 이

 

역시 무리한 주행을 할 경우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습니다.

 

엔진오일 부족으로 엔진 마찰부에서 오일이 타도 기름 타는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냄새가 심할 경우에 피스톤이 타버리거나 실린더가 손상돼 엔진을 못쓰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속히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마늘 냄새

 

엔진 오일 보충시 착오로 변속기 오일을 주입하는 경우 수동변속기 모델에서 마늘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차는 문제가 생겼을 경위 위와 같이 그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요 알아 두시면 냄새만

 

   으로도 차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자신의 애마를 보호 할 수 있답니다. ^^

출처 : 사오십대 쉼터
글쓴이 : 제 니 퍼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