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시작 - 실행 - regedit 를 입력하시고 확인 을 누르시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립니다.
위쪽에 보시면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 도움말 이 있는데요
편집을 누르시면 아래에 찾기 가 나옵니다.
찾을 내용에 sibelus 를 넣으시고 '다음찾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폴더나 레지스트리가 찾아지시면 그걸 삭제 하시구요
또 '다음찾기' 를 하셔서 찾아지면 삭제 하세요.
다음찾기로 더이상 찾아지지 않으면 완전히 삭제된거예요.
지워지지않는파일삭제하는11 가지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지워지지 않는 파일이 발생합니다.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디스크가 꽉 찼거나 쓰기 금지되어있는지
아니면 파일이 현재 사용중이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보았을 메세지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를 대며 지워지지 않아 골치아픈 파일 그 파일을 지우는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네로버닝툴 이용하기
네로버닝툴의 탐색기에서 삭제
2. 다른 파일명으로 덮어 씌우기
메모장을 열어서 지워지지 않았던 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텍스트 문서를 하나 만듭니다.
아무거나 입력한 뒤 txt 파일로 저장을 하는데 지워지지않는 파일이름이랑 똑같이 만듭니다.
즉, 덮어 씌우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지워 보세요.
3. 열린 파일 연결 끊기
제어판-관리도구-컴퓨터관리-공유폴더-열린파일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열린파일항목에서 마우스 오른버튼을 눌러 '모든 열린 파일 연결끊기'를 선택한 뒤 해당 파일을 지웁니다.
4. 이름 바꾸기
간단하게 탐색기를 열어서 화일의 이름을 바꾸어 준 후 지웁니다.
이때 '사용중' 등등의 메세지가 뜨면서 파일명이 바뀌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또 다른 방법을 씁니다.
5. dmserver.exe라는 파일이 사용중이라고 하면
dmserver.exe라는 파일이 사용중이라고 나온다면 Ctrl+Alt+Delete키를 누르셔서
Windows작업 관리자에서 응용 프로그램 탭에서 dmserver.exe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찾아 봅니다.
있다면 작업 끝내기를 눌러서 종료시킨 후 파일을 다시 지워봅니다.
만약 찾을 수 없다면 '프로세스'탭에 나온 '이미지 이름' 중에서
dmserver.exe와 관련된 것을 찾고,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눌러서 종료한 다음 파일을 지워봅니다. 아마 대부분 이 과정을 거치시면 파일 삭제가 됩니다.
6. del키로 지우기
안 지워지는 파일을 골라서 del 키를 누르면 지울꺼냐고 하는 Yes/No가 나옵니다.
그러면 여기서 아무 것도 누르지 말고 기다립니다. 최소 5초에서 10초정도. 그 다음에 Yes를 누르면 지워질 수 있습니다.
7. 파일 옮기기
말썽난 파일을 클릭 후 드래그를 해서 파일을 (마우스 클릭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옮길 대상 폴더에 가져갑니다.
그뒤 5-10 초 동안 마우스를 댄채로 기다립니다. 그 뒤에 해제하면 이상 없이 이동이 가능합니다.
8. explorer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후 지우기
ctrl+alt+del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프로세스' 탭에서 explorer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시킵니다.(iexplorer 아닙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잠시 안 보이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작업관리자 '응용프로그램' 탭에 보시면 '새작업'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새작업'누르시고 '찾아보기' 선택하셔서 지워지지 않는 파일 경로를 찾아가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지워보시면 지워질겁니다. 아니면 이름을 바꾸셔도 됩니다.
지우거나 이름 바꾸셨으면 '취소' 눌러서 취소하시고 새작업 만들기 창에서
빈칸에 'explorer' 치시고 '확인' 누르시면 explorer 프로세스가 다시 기동되면서 원래대로 쓰실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explorer 프로세스를 죽여놔야 지워지지 않던 파일들을 삭제 할 수가 있습니다.
9. explorer 프로세스를 강제종료 후 지우기 또 다른 방법
일단, explorer.exe 를 죽인 후, regedit 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Classes\CLSID\{87D62D94-71B3-4b9a-9489-5FE6850DC73E}\InProcServer32
키를 삭제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해결이 됩니다.
다음부터는 explorer.exe 를 죽일 필요도 없습니다.
아예 그런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잠긴 파일이 없을 경우에는 explorer.exe 를 죽일 필요없이 그냥 키만 삭제하시도 이런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10.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에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레지스트리에서 지우기
[1]시작 -->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2]이곳에서 내 컴퓨터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 \Version\Uninstall
로 이동을 합니다.
[3]여기에서 삭제되지 않은 프로그램의 폴더를 지우면 프로그램 추가/삭제 목록에서도 제거됩니다.
11. ftp, idisk 이용하기
Ftp 프로그램이나 idisk탐색기 같은 또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들을 찾아 그 프로그램 내에서 삭제를 하면 지워지지 않는파일들이
손쉽게 지워진다.
밑에는 삭제하실때 사용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CopyLock은 아주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에서 사용중인 시스템 파일들과 같은 것들의 삭제,
이름 변경, 복사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시스템파일인 *.dll 파일들 같은 경우에는 시스템에서 사용중이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는등의 작업을 하실수가 없습니다.
물론 시스템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할 일은 없지만 간혹 특정 파일들이 사용하고 있지도 않은데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어서 삭제가 안된다고 할때 사용하시기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ADD 버튼을 눌러서 삭제, 이름변경, 복사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폴더 창을 통해
파일을 선택하고 Apply를 누르면 해당 작업이 완성됩니다.
또한 등록된 파일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시면
프로세스 사용정보를 확인해 보실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를 통해서
해당 파일들이 어떤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제작자의 말로는 바이러스나 트로잔 파일들의 삭제등에도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다고 합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 안에 있는 숨어 있는 임시 파일들을 정리하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임시 파일을 자동으로 찾아서 삭제해 주는 유용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지만,
직접 찾아서 정리해 보는 것도 컴퓨터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임시 파일의 경우 직접 삭제하지 않으면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가 서툰 분들은 약간 생소한 작업일 수 있으니
미리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놓고 따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작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시스템 복원 - 복원 지점 만들기.
(나중에 작업이 끝나면 맨 밑에 '기본 값 복원'을 실행하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폴더 옵션 설정이 끝나고 로컬 C: 드라이브를 열면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파일 몇 개가 보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boot(boot.ini), ntdetect(ntdetect.com), ntldr 이 세 가지는 윈도우 부팅에 꼭 필요한 것들입니다. 특히 ntdetect, ntldr 이 두개의 파일 중에 한 개라도 지워지면 윈도우 부팅이 불가능 합니다.
혹시라도 폴더 옵션을 바꾸지 않았는데 이런 파일들이 보인다면 실수로 지워버릴 위험이 있으니 위쪽의 폴더 옵션을 기본 값으로 돌리기 바랍니다.
(반대로 c: 최상위 폴더에서는 아래 보이는 5개의 파일(노란 색 아이콘은 파일이 아니라 폴더입니다.) 외에 다른 파일들은 대부분 쓸데 없는 것들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이제 사용자 설정에 관한 모든 것이 들어 있는 Documents and Settings 폴더를 열어보겠습니다. 현재 로그인 사용자 계정은 Owner입니다.
Owner 폴더 안에 Recent 폴더는 최근에 열어 본 문서 목록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문서, 동영상, 음악 등 컴퓨터에서 실행한 모든 파일 목록이 저장 됩니다. 우측에 있는 문서 목록을 전체 선택하고 깨끗이 지워 줍니다.
이번에는Owner 폴더 안에 Local Settings 폴더를 엽니다. History 폴더 안에는 열어 본 인터넷 사이트 목록 또는 컴퓨터에서 열어 본 폴더 목록 등이 전부 저장되어 있습니다. 빨간 색으로 표시된 것들을 지워주면 됩니다.
Owner 폴더 안에 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입니다. 원래 이 폴더를 열게되면 우측에 cookie 파일과 가장 최근에 열어 본 사이트의 임시 파일만 보이게 됩니다.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들도 이 파일들만 지우고 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안에 Content.IE5 폴더가 숨어 있는데, 진짜 인터넷 찌꺼기는 여기에 다 모여 있습니다. 주소 부분 맨 끝에(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Content.IE5를 입력하면 숨어 있던 폴더들이 나타납니다.
해당 폴더를 열려고 하면 보안 위험 경고가 뜨는데 무시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폴더나 파일들 중 몇 개는 사용 중이라 지워지지 않는 것들도 있으니 지워지는 것들만 지우면 되겠습니다.
Owner 폴더 안에 Local Settings\temp 폴더는 그동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문서 작업 등 컴퓨터 작업 시 사용하던 온갖 찌꺼기들이 저장 된 곳입니다. 전부 깨끗이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사용 중이라 지워지지 않는 것들도 있는데 그 파일은 제외하고 나머지 것들만 지웁니다.
위에서 임시 파일을 제거할 때, 사용 중이라 지워지지 않는 것들을 더 깨끗이 지우고 싶다면, 제어판 - 사용자 계정에서 윈도우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용으로 한 개 더 만들어 로그인 한 다음, 지워지지 않았던 파일을 지워주면 됩니다.
예) 기존 사용자 Onwer일 때: TEST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한 개 만들고, TEST 사용자 로그인.
C:\Documents and Settings\Owner\Local Settings\ temp 또는 Temporary Internet Files\Content.IE5 속에 있는 찌꺼기 파일 전부 삭제.
'생활의 지혜·´″°³оΟ♡ > 컴퓨터♡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포토 스케이프 3.5 다운받기 (0) | 2012.03.15 |
---|---|
[스크랩] 타자를 빠르게 치는 방법 (0) | 2012.03.14 |
[스크랩] 포토삽 완전 익히기 [귀한자료] (0) | 2012.03.12 |
[스크랩] 내컴 내가 포맷하기 (0) | 2012.03.10 |
[스크랩] 일반적인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증상 (0) | 2012.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