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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가 어디에 있는가?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07. 5. 17.

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가 어디에 있는가?

상품의 질이 나쁘든, 상품 선택이 적절치 못하든, 너무 가격대가 높든,판매촉진활동이 부족하든, 고객수가 적든, 입지조건이 나쁘든, 객단가가 낮든 진열에 문제가 있든 분명한 이유가 있다. 그 이유를 나열해 보면
▶신제품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
(정보입수후 연구기능의 미흡,정보입수의 적극성 결여,거래선정보의 부족)
▶구매빈도의 연구부족(상품별 분석조사가 행해지지 않고 있음)
▶구매 고객층과 상품레벨의 불일치(입지조건의 검토부족. 상품별판매실적의 연구부족)
▶머천다이징의 능력부족
▶구매동향파악부족
(점외 고객및 경쟁점에 대한 조사부족.상품별 판매실적분석미흡)
▶브랜드의 연구부족
▶가격대별로 분류되어 있지 않음
▶상품의 종류(상품구색)이 적절치 못함
(불필요한 상품이 너무 많다. 필요한 상품이 너무 적다)
▶상품관리의 부족
▶경쟁점에 비해 가격대가 부적당함
▶주력상품 또는 로스리더 상품의 힘이 약하다
(상품배치,양부족,질저하,경쟁점포에 비해 가격대가 부적절함)
▶품절상품이 많다
▶상품보관에 문제가 있다
(보관설비가 나쁨,취급방법이 나쁘다:경험부족,능력부족,교육부족)
▶매입방법과 납품거래선에 문제가 있다(상품의 질, 센스 등)
▶담당자에게 부정이 있다(내부견제시스템, 윤리의식 결여)
▶담당자의 상품지식 부족(능력,경험,노력,교육부족)
▶상품가격대가 높다(경쟁점 연구부족.저가격정책의 테크닉 부족.
▶경비를 너무 많이 쓴다.
▶마진을 너무 많이 본다
▶매입가격이 너무 비싸다.(거래선 선정, 지불조건,적기매입여부 등)
▶광고정책에 문제가 있다
(대상파악,광고상품,매체선정,시장조사미비.구매시점광고 미비,셀링포인트 연구부족)
▶지역성이 결여되어 있다
▶균형감각이 경여되어 있다(매출과 이익)
▶좋은 느낌을 주지 않는다
▶판매촉진활동이 부족하다
▶건물에 결함이 있다
(한눈에 보기가 어렵다. 프로트.외관이 나쁘다. 입구설정 부적절)
▶매장의 느낌이 나쁘다
(배경음악이 부적절, 집기가 부적절, 냉난방 시설 미흡, 냄새, 매장정리정돈,칼라미흡,조명이 어둡다, 바닥이 지저분하다)
▶고객접객태도가 나쁘다
(서비스 부족, 상품지식의 부족, 일의 의욕이 부족)
▶금전의 실수가 많다. 등록의 실수가 많다. 기다리게 한다)
▶상품진열에 박력이 없다
▶진열에 변화가 없다
▶레이아웃이 부적절하다
▶상품배치에 통일성이 없다
▶입지조건이 나쁘다(고객흡인력, 경쟁점이 너무 많다. 편의시설 부족)
▶비위생적이다(선도, 유효기간, 직원의 복장)
▶상권내 세대수가 적다
▶구매빈도가 높은 상품이 없다
▶상품자체에 매력이 없다
▶관련상품의 대체상품이 없다
▶원스톱쇼핑의 연구부족
▶입체진열이 디어 있지 않다(상품의 대소, 색의 배합, 높이 등)
▶패션의 흐름에 뒤져있다
▶구매시점의 광고가 없다(POP)
▶너무 싼 물건만 팔고 잇다
▶대량판매,특판활동이 결여되어 있다
▶점포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노력이 결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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