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가 어디에 있는가?
▶신제품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
(정보입수후 연구기능의 미흡,정보입수의 적극성 결여,거래선정보의 부족)
▶구매빈도의 연구부족(상품별 분석조사가 행해지지 않고 있음)
▶구매 고객층과 상품레벨의 불일치(입지조건의 검토부족. 상품별판매실적의 연구부족)
▶머천다이징의 능력부족
▶구매동향파악부족
(점외 고객및 경쟁점에 대한 조사부족.상품별 판매실적분석미흡)
▶브랜드의 연구부족
▶가격대별로 분류되어 있지 않음
▶상품의 종류(상품구색)이 적절치 못함
(불필요한 상품이 너무 많다. 필요한 상품이 너무 적다)
▶상품관리의 부족
▶경쟁점에 비해 가격대가 부적당함
▶주력상품 또는 로스리더 상품의 힘이 약하다
(상품배치,양부족,질저하,경쟁점포에 비해 가격대가 부적절함)
▶품절상품이 많다
▶상품보관에 문제가 있다
(보관설비가 나쁨,취급방법이 나쁘다:경험부족,능력부족,교육부족)
▶매입방법과 납품거래선에 문제가 있다(상품의 질, 센스 등)
▶담당자에게 부정이 있다(내부견제시스템, 윤리의식 결여)
▶담당자의 상품지식 부족(능력,경험,노력,교육부족)
▶상품가격대가 높다(경쟁점 연구부족.저가격정책의 테크닉 부족.
▶경비를 너무 많이 쓴다.
▶마진을 너무 많이 본다
▶매입가격이 너무 비싸다.(거래선 선정, 지불조건,적기매입여부 등)
▶광고정책에 문제가 있다
(대상파악,광고상품,매체선정,시장조사미비.구매시점광고 미비,셀링포인트 연구부족)
▶지역성이 결여되어 있다
▶균형감각이 경여되어 있다(매출과 이익)
▶좋은 느낌을 주지 않는다
▶판매촉진활동이 부족하다
▶건물에 결함이 있다
(한눈에 보기가 어렵다. 프로트.외관이 나쁘다. 입구설정 부적절)
▶매장의 느낌이 나쁘다
(배경음악이 부적절, 집기가 부적절, 냉난방 시설 미흡, 냄새, 매장정리정돈,칼라미흡,조명이 어둡다, 바닥이 지저분하다)
▶고객접객태도가 나쁘다
(서비스 부족, 상품지식의 부족, 일의 의욕이 부족)
▶금전의 실수가 많다. 등록의 실수가 많다. 기다리게 한다)
▶상품진열에 박력이 없다
▶진열에 변화가 없다
▶레이아웃이 부적절하다
▶상품배치에 통일성이 없다
▶입지조건이 나쁘다(고객흡인력, 경쟁점이 너무 많다. 편의시설 부족)
▶비위생적이다(선도, 유효기간, 직원의 복장)
▶상권내 세대수가 적다
▶구매빈도가 높은 상품이 없다
▶상품자체에 매력이 없다
▶관련상품의 대체상품이 없다
▶원스톱쇼핑의 연구부족
▶입체진열이 디어 있지 않다(상품의 대소, 색의 배합, 높이 등)
▶패션의 흐름에 뒤져있다
▶구매시점의 광고가 없다(POP)
▶너무 싼 물건만 팔고 잇다
▶대량판매,특판활동이 결여되어 있다
▶점포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노력이 결여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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