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지혜·´″°³оΟ♡/건강♡뷰티

[스크랩] 해독 다이어트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0. 12. 28.

100kg이상 과체중도 요요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해독프로그램, 자주 붓고 쉽게 살이 찌고 빠지는 사람에게 도움

[메디컬투데이 김지효 기자]


어릴 때부터 유전적으로 체격이 좋았던 오모(33)씨는 움직임이 거의 없이 자리에서 머리를 쓰는 일에 종사한다. 오씨는 능력이 좋아 고액의 연봉을 받으며 회사에서는 인정을 받지만 여자친구에게는 늘 구박을 받는다.

이유는 100kg이 넘는 체중과 볼록 나온 뱃살 때문.

30kg의 체중을 감량해야 결혼한다는 여자친구의 발언에 오씨는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보지만 마음만 앞설 뿐 오랫동안 축적돼온 지방이 쉽게 빠지진 않아 모든 방법을 총 동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 21세기 '신종 전염병' 비만 인구 점점 늘어

겨울은 추운 날씨를 핑계로 운동을 멀리하고 일상 활동마저도 움츠러들기 쉬워 사용하는 에너지보다 섭취하는 에너지가 많아져 여분의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기 쉽다.

보건복지가족부가 실시한 국민건강 영양조사에 따르면 2005년 한국의 성인 과체중 인구는 30%를 넘어섰고 비만아동의 숫자도 7년 새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세계보건기구(WHO)가 21세기 ‘신종 전염병’ 중 하나로 규정한 비만이 국내도 예외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쏟고 있으며 다이어트에 사용하는 비용도 어마어마하다.

세계보건기구(WHO) 조사에 결과 전 세계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소비하는 돈은 한 해 약 140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살이 찌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몸의 신호에 잘 맞추지 못하기 때문이다.

우리 몸은 활동량이 많아 에너지를 다 써 버리면 배고픔의 신호를 보낸다. 즉 채워달라는 것이다.

이 때 ‘일이 바빠’, ‘먹기 싫어서’, ‘무조건 덜 먹는 다이어트’ 로 인해 식사를 제 때 하지 못하면 그 다음 끼는 자기도 모르게 평상시 먹는 양의 1.5~2배까지도 먹게 되고 과식함으로써 더부룩하고 힘이 없어 피곤해진다.

자연히 졸리워 움직이지 못하게 돼 체중이 늘 뿐 아니라 이 때는 장에서의 흡수율도 증가해서 같은 양을 먹어도 더 살찌기 쉬운 상태가 돼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누구나 살이 찌게 된다.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더라고 반드시 식사는 제 때, 오히려 제 끼보다 조금 일찍 하도록 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빼는 기본이고 소식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았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는 "소식 시 양은 적지만 반드시 적절한 양의 단백질과 지방, 그 외에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게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될 수 있는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몸속의 독소 제거, 무엇보다 중요해

최근 몸속의 유해한 독소를 빼냄으로써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강화시키고 요요현상을 없애준다는 해독(Detox) 다이어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독 다이어트란 몸속의 유해한 독소를 빼냄으로써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강화시켜주는 다이어트로 유제품이나 육류, 가공식품을 배제한 식품 중 항산화력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개인에 맞게 구성해 2~4주 동안 진행한다.

각자의 몸에 맞는 적절한 해독 요법을 통해 탁월한 지방분해 효과, 콜레스테롤 제거 효과와 함께 유익한 장내 세균들이 활성화됨으로써 위, 장의 독소를 해독하고 청장시키며 근본적인 위, 장 기능 개선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고지혈증과 초기 당뇨, 우울증 등에도 효과가 있다.

해독 프로그램은 빠르고 높은 체내 흡수율로 운동하지 않고도 강한 지방분해 증진 효과가 있으며 일반적인 다이어트로 개선되지 않는 복부나 내장 비만에 도움이 된다.

 

출처 : 지구 스피루리나 가족
글쓴이 : 신지(창원)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