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는 봄철 건강에 많은 영양을 끼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많이들 불안해 합니다. 황사는 다들 알고 계시지만, 중국북부나 몽골의 건조한 황토지방에서 미세먼지들이 대지로 올라갔다가 강한 기류를 타고 우리나라까지 날아와 내려오는 흙먼지랍니다. 황사라는 흙먼지는 아주 미세하여
우리가 호흡을 할때몸속으로 들어가 폐나 기관지등으로 들어가 각종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 된답니다.
그럼.. 황사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황사는 천재지변의 조화(?)이니..완전 예방은 불가능하고.. 조금이라도 피해를 덜 입기 위해 황사에 노출을 적게 하는것이 최상의 방법이랍니다.
울 님들도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방법이겠지만 간단하게 정리를 하여보면..
황사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1. 황사경보가 발생한 날에는 꼭 필요한 외출이 아니면 삼가한다. 2. 뉴스나, 기상청 황사경보 SMS 무료문자를 이용하여 사전정보를 얻어 미리 준비한다, 3.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사용한다. 4. 외출후에는 옷을 잘 털어내고(or세탁) 노출된 손과 얼굴을(양치질,샤워) 씻는다. 5. 집에서는 창문을 열지 않으며, 청소후에는 젖은 걸레를 닦아주고 공기정화를 위해 청정기를 틀어 놓는다. 6. 물을 많이 마셔서 기관지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배출 하도록 한다. 7. 황사로 인하여 우리 몸 속에 들어온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다.
더 많은 주의 사항이 잇겟지만 우리가 쉽게 실천을 할 수 있는 것을 크게 나누면..
대충 7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1~7번 까지는 개개인이 실천을 할 수 있는 것이고
맛짱은 요리 블로그 이니 만큼 울 님들의 건강을 위하여 7번 우리 몸 속에 들어온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요리를 정리하여 올려봅니다.
그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먹을 거리가 무엇이 있을까요? 제일로 많이 알고 있는 돼지고기 삼겹살을 비롯하여 북어나 명태, 콩나물, 감자, 생선, 미역, 전복등등 많은 먹거리 들이 있답니다. 재료도 좋지만 맛도 좋으면 금상첨화가 된다는것은 다들 공감하시죠?
아래 요리 이 외에도 많은 요리가 있지만.. 대표적인 재료를 이용한 요리 몇가지를 정리하였어요. 제목을 클릭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수 있는 레시피가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북어는 우리가 구하기 쉬운 재료이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요리 응용에도 좋은 재료이며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분 비타민A, B, B1가 많이 들어있어 숙취해소와 해장에도 효과가 있으며, 소변을 잘 보게하여 우리몸에 축적되어 있는 여러가지 독소를 배출하게 하게 도와준다. 참고적으로 명태를 말리면 단백질의 함량이 배가되어 고단백식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