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는 즐거워·´″°³оΟ♡/요리♡조리방

[스크랩] 콩나물국 끓이는 법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11. 4. 13.

시원한 콩나물국 끓이는 법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을땐 콩나물국만한게 없는것 같아요.

다른양념도 필요 없고 소금간만 해서 먹음 최고지요~

콩나물만 달랑 넣기가 심신한것 같아서 파송송 썰어 넣어봤어요.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다음

물이나 멸치육수가 팔팔 끓을때 콩나물을 넣어 줍니다.

물이 끓을때 콩나물을 넣으면 콩나물이 아삭아삭하니 맛있어요~

뚜껑을 덮으려면 처음부터 끓을때까지 뚜껑을 덮어 놓아야 비린내가 나지 않구요.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끓여도 됩니다.

저는 정신이 없어서 콩나물국 끓일때 뚜껑 덮어 놓았다가 열었던적이 무지 많아서

아예 처음부터 뚜껑을 덮지 않고 끓여요~ㅎㅎ

 

 

콩나물이 익는 고소한 냄새가 날 때쯤 함초소금을 넣어 간을 해줬어요.

함초소금엔 짠맛만 나는게 아니라 뭔가 깊은맛을 내주는 그런맛이 나서

다른양념 없이도 국물이 깔끔하고 정말 시원해요.

팔팔 끓을때 파 송송 썰어 넣고

 

이제 먹기만 하면 되는거죠^^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먹으니 속이 확 풀리는데요~


출처 : 사오십대 쉼터
글쓴이 : 영변약산 원글보기
메모 :
300x25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