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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판매예절 1

by 따그니(화려한백수) 2007. 5. 10.

모업체의 판매교육에 참가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시간 나는대로 글을 올려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판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판매예절
(1) 판매의 정의
A) 판매는 상품을 파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품과 자신의 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를 곁들여 소정의 대금과 교환하는 것이다.
B) 판매사원의 진정한 서비스는?
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② 원하는 시기에   ③ 원하는 방법으로 제공하는 것.
C) 판매사원의 성의 있는 응대란?
① 태도, 말씨, 예절 등 모두에 성의가 있어야 한다.
② 고객이 원하는 것은 몇번이든 상품을 찾아 고객의 구매를 충족시켜야 한다.
③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준수, 이행한다.
④ 비 구매 고객에게도 최선을 다하는 태도로 응대한다.

(2) 판매사원의 인사
A) 판매사원의 인사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표시다
B) 인사 할 때의 마음가짐
① 정성과 감사의 마음으로         ② 예절 바르고 정중하게
③ 밝고 상냥하게                  ④ 진심을 다하여 실행

(3) 판매사원의 행동기준
  A) 자리를 이석 할 때
- 매장 담당자 또는 지도사원, 팀장에게 자신의 행선지, 용건, 소요시간 등을 분명

  하게 알리고 주위 동료에게 자신의 업무를 인계한 다음 이석 하여야 한다.

B) 쇼핑중인 고객의 옆을 지나갈 때
- 반드시 손님의 뒤로 지나가면서 “죄송합니다, 잠시만 실례하겠습니다.”라는

인사와 함께 가벼운 목례를 한다.

C) 손님 앞에서 사원들끼리 이야기할 때
- 서로 반말을 하거나 은어를 사용해서는 안되며, 함부로 이름을 부르거나 난잡한

행동을 해서도 안된다.

- 큰소리로 부르거나 소리치는것도 실례다.

  D) 친구 또는 친지가 찾아 왔을 때
- 손님 앞에서 너무 다정한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 될 수 있는 한 다른 손님이나

  동료들에게 표시가 나도록 행동해서도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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